Hyunn

[KT AIVLE School] KT에이블스쿨 5기 합격 후기 본문

후기

[KT AIVLE School] KT에이블스쿨 5기 합격 후기

Ravié 2024. 1. 22. 22:49
728x90
반응형

지원접수(11/27~12/18)

나는 지역추천제 지원자로 서류는 면제였지만 지원서는 작성했어야 했다. 면제라고해서 너무 성의없이 작성하지는 않았다. 질문은 2가지였다. 질문 문항은,

1. 지원동기와 자신이 어떤 인재로 성장하고 싶은지?
2. 본인의 성장과 취업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큰 고민없이 작성했고, 서류전형은 합격했다. 서류전형은 대부분 붙는다고 하니 솔직하게 작성하면 될 것 같다!
결과는 1월 8일에 나왔다.

 

인적성검사(1/13)

이 때 계절학기 기간었고, 1월 12일에 기말고사였어서 사실 KT인적성 검사에 대한 공부는 거의 못했다. 문제 유형정도만 살펴보고 갔었다. 4가지 파트의 적성검사와 2가지 파트의 인성검사로 나뉘었는데 적성검사는 파트별로 20~25분이 주어졌고 인성검사는 기억은 나지 않지만 시간은 충분했다.

 
적성검사와 인성검사 둘 다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서 응시한다. 감독관님께 내 방 구경을 시켜드려야하니 미리 대충이라도 정리하는 것을 추천...

적성검사후기

적성검사는 KT입사할 때 응시하는 문제와 동일한 유형과 수준이라고 들었다. 역시나 어려웠다. 푸는 내내 이걸 시간내에 풀라고...? 라는 생각을 하며 풀었다. 4개 파트 모두 다 푼 파트는 없었다.
 

인성검사후기

인성검사는 정말 문제 읽고 1초생각하고 답을 했다. KT가 원하는 인제상에 맞춰 답변을 하기보다는 정말 솔직하게 답변했다. 가끔 문제를 제대로 읽고 답하는지 검사하는 문항도 나온다. 문제는 제대로 읽고 답변하시길,,,
 

코딩테스트(1/14)

사실 AI트랙은 코테가 메인이라고 생각한다.
총 4문제가 출제됐다. 저번 기수는 3문제였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바뀌었나보다! 문제 풀이 시간은 2시간이다.
문제를 자세히 말할 수는 없지만 문제 수준정도는 말해도 될 것 같다.
1번문제는 '이걸 못풀면... AI트랙은 못따라올듯' 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쉬웠다. 아, 물론 Python으로 해서 그런걸수도 있다.
2번과 3번문제는 알고리즘 문제라기 보다는 구현문제에 가까웠다. 파이썬 기준으로 파이썬에 있는 기본적인 함수를 잘 쓰는지, 리스트나 딕셔너리에 대한 지식이 있는지, 문자열을 잘 다루는지 같은 것을 체크한 것 같다.
4번문제는 알고리즘 문제라고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해 구현하지는 못했다ㅜㅜ 내 생각에는 그리디 알고리즘으로 풀면 되겠다고 생각했다.
 
토요일 인적성검사, 일요일 코딩테스트를 마치고 후련한 마음으로 바로 잤다ㅋㅋ

 

합격발표(1/22)

1월 22일에 합격 발표 예정이라는 문자가 와서 아침부터 기다리고 있었지만 아침에도, 오후에도 오지 않아서 '내일 알려주나보다'생각했다. 그러던 중 18시35분에 결과를 확인하라는 문자가 와서 확인했더니,,,

 
합격!
사실 기준이 뭔지는 잘 모르겠다. 적성검사는 아마 망했을거고,,, 코딩테스트도 올솔한 사람도 봤는데,,, 잘 모르겠지만 어쨋든 대학교 졸업예정을 걸어두고 뭐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할게 생기고 어떤 곳에 소속되어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기분은 좋았다.
 

 
각종 개인정보하고 뭐 동의 동의 동의 격한 동의 누르고 교육에 참여한다고 본인인증까지 했다.

네,, 2월 20일부터 교육시작이라고 하는데 화이팅...

728x90
반응형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AFY]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SSAFY) 11기 불합격 후기  (0)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