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n

2023년 SW/AI 해외연수 프로그램(싱가포르, 베트남) - 1탄 본문

대외활동

2023년 SW/AI 해외연수 프로그램(싱가포르, 베트남) - 1탄

Ravié 2024. 1. 6. 23:30
728x90
반응형

2023.11.10 ~ 2023.11.19까지 싱가포르와 베트남으로 해외 단기연수를 다녀왔다. 싱가포르에서 6일, 베트남에서 4일을 보냈다.

 

첫째 날(11/10)

첫 날은 사실 이동밖에 한게없다.

우리 숙소는 여기였다. 차이나 타운 끝쪽에 있어서 위치도 괜찮고 시설도 나쁘지 않았다!

 

둘째 날(11/11)

Sky Greens라는 스마트 팜 기업에 방문했다.

열정적인 스카이그린 대표님...

 

항상 Make money가 제일 중요하다는 대표님... 여러가지 사업을 하고 계신다. 메인은 스마트팜이지만 홈스테이 사업, 양식장 사업, 우리가 했던 기업 탐방 사업 등 다방면에서 수익 창출을 해야한다고 하셨던 것 같다.

 

'A'자형 이라고 했나? 수직형... 뭐라고 했는데 기억이 안난다.(ㅋㅋ) 어쨋든! 조금씩 회전하며 광합성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했던 것 같다. 또, 이런 시스템이 IoT로 연결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모든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싱가포르는 현지 특성상 식량을 자체생산하지 못한다고 한다. 이를 2030년까지 일정량까지 올린다고 하는데 Sky Greens 대표님은 가능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글쎼..?)

 

그리고 자기소개 및 팀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족한 팀장 잘 따라와줘서 고마워~!

 

 

셋째 날(11/12)

이 날은 일요일이라 학교나 기업이 대부분 휴무여서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전에는 WorkShop을 진행했다. 이후에 방문할 기업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팀 발표!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

 

워크샵이 끝나고! 센토사 섬에 갔다.

멀리서나마 봤던 유니버셜 스튜디오...(갤럭시 30배 줌 Vv)

솔직히 내가 생각한 동남아의 바다 모습은 아니었다. 다들 수영하느라 바쁜데 젖고 말리는게 귀찮은 나는...

낮 술 때려버리기~!

 

이거시 내가 생각한 동남아의 모습! 이 자리에서 같은 학과 친구들과 조금 친해졌다! 친구없는 나 놀아줘서 고맙다...~

이러고 방에서 또 술먹은건 안비밀. 싱가포르에서는 10시 30분 이후에는 편의점에서 술 판매가 금지되어있다!!! 싱가포르 가시는 분들은 미리 쟁여놓으시길...

넷째 날

싱가포르에서는 11월 13일이 디파발리라고 불리는 힌두교를 위한 공휴일이다. 싱가포르는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종교를 인정한다. 공휴일이지만 난양공대 Wee Keong NG 교수님이 시간을 내어 주셔서 특강을 진행해주셨다.

마스크를 쓰신분이 교수님이시다

(마스크를 쓰신 분이 교수님이시다) AI를 주제로 강연을 해주셨다. 교수님 연구분야가 사이버보안 및 AI인데, 지도학습/비지도학습의 차이점, 사용 분야, 생성형 AI 활용 분야 등에 대해 알려주셨다. 마지막으로 Q&A 시간을 통해 교수님 연구분야에 대한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느낀점... 영어공부를 해야겠다...!

 

그리고 난양공대 캠퍼스 투어를 실시했다. 크기가 엄~~청 커서 다는 못보고 난양공대의 랜드마크(?)에서 주로 있었다.

 

공식적인 일정이 끝나고

유람선을 타고 야경을 관람했다. 

쌍용건설에서 지은 마리나베이 호텔!

다섯째 날(11/14)

이 날은 Block71과 Apple Singapore을 방문하는 날이었다. 

먼저, Block71은 NUS에서 운영하는 싱가포르에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센터였다. NUS는 싱가포르국립대학이다. 싱가포르에 시작했지만 현재는 다양한 국가(미국, 중국, 베트남 등)에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고 8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이 있다고 한다.

 

그 다음에 애플 싱가포르에 방문했는데 그냥 애플스토어였다. 솔직히 조금 실망한 감이 없지 않아....

여기서는 MS의 Powerpoint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KeyNote를 체험해보았다.

 

공식적인 일정 끝! 

 

차이나타운에서 먹은 딤섬... 존맛!! 나는 뭐든 잘 먹어서 괜찮았지만 같이 간 친구들의 평을 들어보니 현지에서 먹은 것 중에 젤루 맛나다고.... 난 다 맛있었는데...

그리고 몰래 찍은 Gambe 현장(혹시 모르니 모자이크...) 처음 카지노에 가봤는데 신기했다! 시간이 좀 더 있었으면 한 판 하고싶었는데... 아쉽게도 못했다. 인생역전 할 수 있었는데 ㄲㅂ!

 

여셧째 날부터는 2탄으로 돌아올게욥

728x90
반응형